[HTML] HTML이란?

toget ㅣ 2023. 10. 7. 18:44

HTML은 "HyperText Markup Language"의 약자로, 웹 페이지를 생성하고 내용을 구조화하는 데 사용되는 표준 마크업 언어입니다. 웹 페이지는 주로 HTML, CSS, JavaScript의 조합으로 구성되며, HTML은 그 중에서 웹 페이지의 기본 구조와 내용을 담당합니다.

HTML의 주요 특징 및 요소는 다음과 같습니다:

태그(Tag): HTML 문서는 다양한 "태그"로 구성됩니다. 태그는 웹 페이지의 구조와 내용을 정의하는 데 사용됩니다. 예를 들어, <h1> 태그는 큰 제목을, <p> 태그는 단락을 나타냅니다.

속성(Attribute): 태그는 여러 속성을 가질 수 있습니다. 속성은 태그의 추가 정보를 제공하며, 예를 들면 <a href="https://example.com">링크</a>에서 href는 속성이며 "https://example.com"은 그 값입니다.

요소(Element): 시작 태그, 종료 태그 및 그 사이의 내용을 포함하는 전체 구조를 "요소"라고 합니다. 예를 들어, <p>안녕하세요!</p>는 p 요소입니다.

DOM(Document Object Model): 웹 브라우저는 HTML 문서를 해석하여 DOM이라는 내부 구조를 만듭니다. DOM은 웹 페이지의 구조화된 표현을 나타내며, JavaScript를 사용하여 동적으로 변경할 수 있습니다.

<!DOCTYPE html>
<html>
<head>
    <title>페이지 제목</title>
</head>
<body>
    <h1>제목</h1>
    <p>단락 내용</p>
    <a href="https://example.com">클릭하면 URL 가기</a>
</body>
</html>

'HTML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[HTML] 태그(tag)의 종류  (0) 2023.10.07