[Spring] Lombok 이란?

toget ㅣ 2023. 11. 23. 15:27

롬복(Lombok)은 자바 개발에서 반복적인 코드를 줄이는 데 도움을 주는 라이브러리입니다.

@Data

클래스에 필요한 게터(getter), 세터(setter), toString(), equals(), hashCode() 메소드를 한 번에 자동으로 생성해줍니다. 일반적인 데이터 객체(POJO)에 많이 사용됩니다.

@Getter

필드에 대한 게터 메소드를 생성합니다

@Setter

필드에 대한 세터 메소드를 각각 생성합니다.

@NoArgsConstructor

매개변수가 없는 기본 생성자를 생성합니다.

@AllArgsConstructor

모든 필드를 매개변수로 갖는 생성자를 생성합니다.

@RequiredArgsConstructor

final이거나 @NonNull이 붙은 필드에 대한 생성자를 생성합니다.

@Builder

빌더 패턴을 적용하여 객체를 보다 유연하게 생성할 수 있도록 해주는 어노테이션입니다. 이는 복잡한 생성자 또는 자바빈 패턴의 대안으로 사용됩니다.


@Slf4j

로그를 기록하는 Logger 객체가 클래스에 자동으로 추가됩니다. 별도의 로거 선언이 필요 없어 코드가 간결해집니다.

@Value

불변 클래스를 만들기 위한 어노테이션입니다. 모든 필드를 final로 만들고, 게터만 생성합니다. 생성자를 통해서만 객체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.

@NonNull

필드에 null 값이 들어오는 것을 방지합니다. 생성자나 세터에서 이 필드에 null 값이 할당되면 NullPointerException을 발생시킵니다.

@EqualsAndHashCode

객체의 동등성 비교와 해시코드 생성을 위한 equals()와 hashCode() 메소드를 자동으로 생성합니다.

'Java > Spring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[Spring] 자주 사용되는 어노테이션 (Annotation)  (1) 2023.11.23
[Spring] JUnit 테스트란?  (0) 2023.10.24